안녕하세요. 즐거운자동차 김과장입니다.
지난 목요일에 아내의 직장 동료분으로부터 중고차를 구해달라는 부탁을 받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직장 동료분이 차가 필요하신 줄 알았는데, 거래하는 지인분이 경차를 찾는다는 것이었습니다.
아내의 직장 동료분이 부탁하시는 것이기 때문에 차량을 알아보는데 더 마음이 쓰이게 되었습니다.
뉴모닝과 올뉴모닝을 추천해 달라고 하셨고 주행거리가 2만키로미터 이내, 네비게이션, 후방센서, 후방카메라가 있는 차량을 의뢰하셨습니다.
주행거리가 2만키로미터 이하의 차량은 뉴모닝 보다는 올뉴모닝이 적합한 상황입니다.
매장을 쭉 돌아보면서 네비게이션과 후방카메라 옵션이 함께 장착되어 있는 차량을 구하기는 쉽지 않은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다가 전산망을 통해서 근처 오토월드 매장에 올뉴모닝 2011년 12월식 후방센서와 네비게이션이 매립된 차량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오토월드로 향해 차를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고객님은 전기매장을 운영하고 계셔서 매장을 비우기가 쉽지 않은 상황이어서 사진을 부탁하셨습니다.
차량을 확인하고 고객님께 전화를 드리자, 고객님은 자녀에게 선물할 차량이라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쉽다고 하셨습니다.
고객님과 함께 차량 외관을 확인하게 되었고, 실내 기능에 대해서도 설명해드리게 되었습니다. 고객님은 올뉴모닝을 바로 구입하시기로 마음을 정하셨습니다.
계약을 완료하고 고객님을 전기매장으로 모셔드리게 되었습니다.
매장으로 가는 동안 여러 이야기를 나누게 되었습니다.
따님이 대학 졸업반인데, 직장을 잡게 된 상황이라 차가 필요해서 차를 구입해주신다고 합니다.
초보운전이라 따님이 운전을 잘 할 수 있을지에 대한 염려도 있으셨습니다.
자녀에게 베풀어 준 것들에 대해서 이야기하면서
" 어머니, 자녀에게 지금 베푸시는 거.. 나중에 분명 더 큰 것으로 받으실 거에요." 라고 했는데,
" 아유.. 그런 거 바라고 하는 거 아니에요. " 하고 웃으십니다.
토요일, 차를 출고해서 고객님에게 전달해드리게 되었습니다. 오전에 고객님으로부터 전화가 오셔서 후방카메라가 있는 것이 좋겠다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네비게이션 매립 업체에 가서 후방카메라 작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마침 올뉴모닝용 은색 후방카메라 세트가 있었습니다.
모든 작업을 마무리하고 고객님에게 전달해드리게 되었습니다.
고객님은 대전에서 전기매장을 20년째 운영하고 계신다고 합니다.
요즘 철물점이나 전기가게를 찾기가 쉽지 않은 상황인데요. 고객님은 20년동안 한 곳을 지키면서 손님들이 불편해 하지 않도록 아침 7:30분이면 가게 문을 열고, 밤 10시가 되어서야 문을 닫는다고 하십니다.
가게 문을 닫는 날은 명절 때와 집안에 특별한 일이 있을 때라고 합니다.
20년 동안 방문하시는 고객들로부터 신뢰를 쌓아오신 그 동안의 노력이 지금은 굉장히 큰 힘을 발휘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귀한 고객님과의 만남으로 많은 것을 배운 시간이었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