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종합정보&story

[뉴EF 전동접이 사이드미러 정비]

안녕하세요. 즐거운자동차 김과장입니다.

 

오늘 오전에는 새로 들어온 뉴EF차량의 전동접이 미러를 정비하게 되었습니다.

 

운전석 방향 전동미러가 부드럽게 움직이지 않고, 또 중간 위치에서 멈춰버리는 문제가 생겼습니다.

 

상사 근처에 미러와 라이트를 전문적으로 정비하는 하나카센터 사장님을 찾게 되었습니다.

 

오래 걸리는 거 아닌가 싶어서 차 맡기고 간다고 했더니, 바로 작업 끝나니 수리 끝나고 갖고 가라고 하시네요.

딱 보시더니 ' 모터가 고장났네요.' 하셨습니다.

 

사장님은 몇몇 공구를 갖고 오시더니 사이드미러를 차체에서 분리하셨습니다.

 

 

 

사무실 안에 작업실로 가시길래, 들어가서 작업과정을 살펴보게 되었습니다.

 

 

사장님은 12V 테스터기로 미러의 전선부분을 연결시켜 보시면서 테스트 하셨습니다.

 

 

테스트를 마친 사장님은 바로 미러 부품을 해체하시더니 속의 모터 뭉치를 꺼내시고, 다른 부품으로 교환을 하셨습니다.

 

 

 

전동미러에 사용되는 모터들입니다. 어렸을 때 장난감 자동차에 들어가는 모터이네요.

 

 

저 선에 테스터기를 연결시키면서 테스트를 하였습니다.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부품을 미리 준비해놓으셨기 때문에 바로 작업이 가능하다고 하십니다.

 

사장님은 자동차 정비하신지 30년이 조금 넘었다고 하십니다. 

 

차에 대해서 배우는 것은 잠깐이지만, 실전에서 얼마나 집중해서 배우고 경험하고 노력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말씀하시네요.

 

 

부품 조립을 마친 후 테스터기로 테스터하니 바로 작동을 하네요.

 

 

차체에 다시 부착하게 되었습니다.

 

 

사장님의 말씀이 많이 기억에 나네요. 지식으로 배우는 것에 그치지 말고 경험과 실천이 중요하다는 말씀이 기억에 남습니다. ^^

 

정비를 마무리하고 바로 제대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공임포함 3만원 정도 비용이 들었습니다.

 

즐거운자동차 김과장 010-4231-06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