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중고차 판매 ★

차량 번호판 소동(트라제XG 판매하며)

안녕하세요 행복한자동차 박세종 부장입니다.

10. 11. 24(수) 오전


지난 해 09년 8월에 스타렉스 6밴을 구입해 가신 고객님께서 매장을 방문해 주셨습니다.  충남 공주에서 밤 농사를 지으시는 부부이신데(45세), 그 당시에 뵐때는 부부가 서로를 배려해 가시며, 참 다정다감하게 살아가시는 분들이라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부부 : 안녕하세요! 박부장님.
박부장 : 안녕하세요! 사장님! 지난해 뵈었는데,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부부 : 저희가 필요해서 찾아 뵌 거죠! 뉴포터 차량으로 좋은차가 있다고 해서요.
박부장 : 예! 02년식 차량인데, 8만 km 주행했고, 사고는 없는 차량이어서 사장님이
     지난 번 차량이 필요하시다고 해서 연락드렸습니다.
부부 : 저희를 기억해 주어서 고맙습니다. 저희도 이리저리 재는 사람도 아니고 한번 신뢰
        한 사람은 떠나지 않는 편이라서 그 많은 딜러중에서 박부장님을 떠나지 못하고 있
        네요.
박부장 : 감사합니다 믿어 주시는 것 처럼 저도 처음보다 시간이 갈수록 더 아름다운 향기를
    내는 사람으로 살아 가겠습니다.

  부부분께서는 시운행도 해 보시지 않고 차량 계약서를 작성해 주셨고, 뉴포터 차량을 가지고 공주를 향해 출발하셨습니다.

10. 11. 24(수) 오후 
  일주일전에 블로그를 통해서 연락을 주셨는데, 약속을 지켜 주셨고, 오전 대전을 향해 출발하신다고 연락을 주셨고, 13:30 분경 서울에서 고객님이 매장을 방문해 주셨습니다.
  예쁜 따님 둘(8,10세)과 어머님을 모시고 사무실에 들어 오셨습니다.  참 감사했습니다.

  대부분 지방에서 서울로 가서 차량을 구입하러 가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 서울에서 지방 대전으로 차량을 구입하기 위해 오신다는 것은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트라제 XG 차량을 시운행 해 보셨고, 만족해 하셨습니다.  03년 13만 골드 검정색 무사고 투톤 차량이었습니다.  


  모든 서류 절차를 마치고 서울을 향해 출발하시려고 해서 앞 차량 넘버를 탈착해 놓았기 때문에 차량 넘버를 부착하려고 찾는데, 곳곳을 모두 찾아 보아도 앞 넘버가 보이지 않았습니다.

  매매상사로 매입된 차량은 구청의 감사(監査)가 수시로 있기 때문에 법적으로 탈착해서 조합에서 보관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30 여분이 넘어서도록 차량 넘버를 찾을 수가 없자 긴장도 되고, 고객님께도 죄송해 지고, 긴장되면서 몸에 땀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차량 넘버가 분실되었을때의 여러 법적 문제를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먼저는 차량 소유명의자는 관할 경찰서에 연락을 해야 하고, 경찰관이 제시하는 진술서를 작성한 차량분실 사유에 합당한 사유로서 재교부 승인 허가서를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차량 소유자는 승인허가서를 가지고 차량등록소에 가서 일정한 비용을 지불후 재교부를 받아야 합니다. 또한 차량 넘버 분실 경력이력이 있는 차량은 경찰서 검문시 자주 오르내리는 차량으로 등록된다는 점도 있습니다.

  이런 부분을 생각할때 긴장이 안될래야 안될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고객님은 서울로 올라가야 되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먼저 고객님께 정중하게 죄송함을 무릅쓰며 사과를 드렸습니다.

부장 : 고객님! 죄송한데, 차량넘버가 어디 있는지 찾지를 못해서 그러는데 찾는데로 차량
    을 집에 까지 갖다 드리겠습니다.
고객님 : 예! 차량 씨트도 씌우려고 했는데, 이곳에서 차량 씨트를 씌우면 좀 더 저렴한가요?
박부장 : 예! 시중가 보다는 좀 더 저렴하게 하실 수 있을 듯 한데 지금 전화해 보고 가격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고객님 : 신경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러면 좋은 씨트로 씌워서 집까지 갖어다 주세요.
박부장 : 불편을 끼쳐 드려서 죄송합니다.
고객님 : 일하시다 보면 그럴수도 있죠! 내일 뵙겠습니다.

저의 일처리의 미숙함이 고객님 앞에서 얼굴을 들지 못하도록 했습니다. 고객님이 출발하셨고, 저는 트라제 XG 차량안으로 들어가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했습니다. 차량 버를 찾지 못할때 다가올 여러 어려움들이 머리속을 스쳐 지나갔습니다.
  차량 넘버를 찾을 수가 없는 것이 현실이었습니다. 차량 넘버가 언제, 어디서, 어떻게 분실되었는지 도저히 추측이 되지 않았습니다.
  사무실 직원분들도 저의 어려움을 옆에서 보던터라 모두들 걱정을 함께 해 주었습니다.

  고객님이 가신후 그렇게 40 여분의 시간이 흐르고, 어두워 지기 시작했습니다  사무실의 한부장이 저를 불렀습니다.

부장 : 박부장님! 차량 넘버 분실하셨죠? 찾아주는 분에게 포상금을 걸어 보세요.
부장 : 지금 포상금이 문제겠어! 비용이 얼마가 들든지 찾는것이 더 시급하지!
한부장 : 차량넘버를 찾으면 피자 한번 쏘세요
박부장 : 피자도 괜찮고, 찾아주는 분에게는 회식시켜준다.
부장 : 트라제 XG 차량번호가 이거 아녜요?

하며 차량번호를 내밀어 보였습니다.

박부장 : 이리줘 봐!

완전감동이었습니다 그렇게 간절히 찾던 트라제 XG차량번호였습니다.
  
박부장 : 어디서 찾았어?
한부장 : 차량번호판 분실하셨다고 해서 나가서 조합, 등록실 다 찾아 보았는데, 등록실에
           분실된 차량넘버가 하나 들어 온 것이 있다고 해서 받아 왔어요.
박부장 : 와! 한부장 천재다! 천재
           오늘 사무실 피자는 내가 쏠께 한부장! 고마워

직원분들이 함께 둘러 모여서 웃음꽃을 피우며, 맛있게 피자를 먹었는데, 태어나서 이렇게 맛있게 먹어 본 피자는 처음이었던 것 같습니다.

모든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고객님께도 차량넘버를 찾았다고 문자를 넣어 드렸습니다.
이해해 주신 고객님께 참 감사드리고, 함께 관심을 갖고 신경을 써주신 사무실 직원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행복한 자동차  부장  박세종  019 - 9765 - 6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