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중고차 판매 ★

LPG 차량 유의할 점 !

LPG 차량 유의할 점 

 


안녕하세요!

그래도 오늘은(09.11.23 월) 날씨가 포근해졌습니다.

매장에서 일하다 보면 날씨에도 민감한 부분이 있는듯 합니다. 아무래도 날씨가 을씨년스레 추워지면 매장을 방문하시는 손님들도 줄어 들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한해가 저물어 가면서 딜러분들도, 손님들도 분주하게 움직이는 느낌이 듭니다. 딜러분들은 해를 넘기기 전에 차량을 매매하려는 움직임이 보이고, 손님들은 해가 넘어가기전에 가지고 있는 차량이 가격이 떨어지는 것을 예상해서 매물도 더 내어 놓는 추세이고, 또 구입의 적기라고 생각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모쪼록 모두들 성공하시고 잘 되시기를 바라는 마음 가득합니다.

지난 토요일에는 (09. 11.21 ) 한분이 손님이 매장을 방문해 주셨습니다 제가 광고에 카스타 수동 차량(00년 12만 km 흰색 무사고 ) 놓았는데 6개월동안 차를 사기 위해 고민하시다가 매물을 보고 마음에 들어 매장을 방문한 자영업을 하시는 사장님 이셨습니다.

토요일 차량 광택을 내서 광고에 올린 매물이었기에 찾아오신 손님이 제일 첫 번째 문의하시고 방문해 주신 매우 특별한 인연이 있는 분이셨습니다. 차량은 주행거리도 짧고 무사고 차량이었으며 여러 면으로 볼때 매우 상태가 좋다고 생각된 차량이었습니다.

손님은 유류비가 계속 상승하고 있고, 공간이 넓은 차량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만한 차량이 없을까? 생각하여 오랜 동안 고민하던중 카스타 나 카렌스를 구입하기를 결정했다고 이야기 해 주셨고 그러던 중 광고에 올라온 매물과 저의 명함 사진을 올려 놓았는데, 인상이 좋다고 하시며 전화하신후 곧 매장을 방문해 주셨다고 했습니다.

매장에 오셔서 직접 차량을 보시고 마음에 들어서 차량을 구입해 가셨습니다.

그날 토요일 밤 11:00(PM 11:00) 가 되어서 손님에게서 전화가 왔습니다.

손님은 몇가지 작동 되지 않는 것에 대해 말씀하셨습니다.

‘카스타가 시동이 전혀 안 걸린다 그리고 실주행 거리 12 만 km가 맞는가? 앞 라이트가 안들어온다 라디오는 나오는데 카세트 테잎은 안된다! 등 등 말씀을 하시며 너무 빨리 결정한 것 같다’ 며 불평스러운 목소리로 말씀하셨습니다. 제가 서울에서 차량을 매입해 오며 고속도로를 타고 내려 올 때는 전혀 발견하지 못한 부분이었으며 엔진 미션 상태가 무척 좋은 차량이었으며, 제가 직접 타고 싶은 차라고 생각이 들 정도로 차량 상태가 좋다고 생각된 차량인데, 손님에게서 그런 말씀을 들으니 약간은 당황도 되었고, 손님에게 괜스레 속인 것 같은 자책감도 들었습니다.

일단은 전화상으로 시동이 안걸리는 이유에 대해 몇가지 물었습니다. 그중에 하나였습니다. 손님은 LPG 차량을 처음 구입하셔서 핸들과 옵션을 이리 저리 만지시다가 운전석 핸들 왼편에 있는 LPG on -off 버튼을 실수로 누르게 되어 off 상태가 되어서 연료 공급이 차단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 버튼을 누르게 되었고 차량은 이내 시동이 걸렸습니다.

그 다음 여러 하자에 대해서는 손님에게 월요일 일찍 매장을 방문하신다면 하자가 있고, 해결할 부분을 진단해 드리겠다고 말씀해 드렸습니다. 아마도 손님은 그 당시에 당황스러운 여러 일들로 인해 화도 나고 당황도 되었을 거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손님은 월요일 오전 (09.11. 23 월) 일찍 매장을 방문하셨습니다. 먼저는 주행거리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그 차량은 1인 소유 차량이었으며 새차를 출고하신후 지금까지 정기.정밀 검사를 받은 차량이었으며 원등록증에는 2년에 1회 검사받을때 마다 받은 실주행거리가 명확히 기재 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전상상에서 원부를 조회해 보니 2008년에 검사 받았을때도 10만 km 로 명확히 기재되어 있었기 때문에 실주행 거리도 정확했습니다. 만약 실주행거리가 아니라면 이것 또한 100% 차량가에 대해 환불해 드리기로 다시금 계약서에 명시해 드렸습니다.

라이트는 점검해 보니 실제 들어오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오디오도 라디오는 되는데 카세트 테잎은 작동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손님에게 차분히 설명해 드렸습니다.

“새차로 출고한 차도 문제가 발생되는데 10여년이 된 차량이 어느 한 곳 손볼곳이 없지는 않습니다. 저희도 미쳐 확인하지 못한 소모품 하자는 있을수 있습니다. 모두 수리를 해놓아야 하는데 저희도 수리비용이나 원가를 감안한다면 알고서도 수리해 놓지 못한 부분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모든 하자를 수리해 놓으라는 규칙은 없습니다.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 부분에 대해서 말씀하신 부분은 제가 수리해 드리겠습니다.

손님은 미안해 하면서도 고마워 하시며 말씀하셨습니다. “ 저도 모난 사람은 아닙니다. LPG 차량을 처음 접하다 보니 당황스러워서요! 그리고 미심쩍은 여러 부분을 정확히 처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인연이 되었으면 하네요.”

이렇게 해서 LPG 차량 하자는 잘 처리가 되었고, 손님은 만족하시며 돌아가셨습니다.

겨울철 LPG 차량관리는 잘 하셔야 할 듯 하네요.

LPG 차량에는 많은 장점은 있답니다. 일단 유류비가 휘발유보다는 저렴하다는 것 엔진 소리가 조용한 것 차량 공간(RV) 이 승용차에 비해서 넓다는 것 가격이 휘발유보다 저렴하다는 장점등 이 있습니다. 그에 비해 단점으로는 gas가 누출되는 부분 기화기로 인해 시동이 잘 안걸리는 부분 gas 충전소가 많이 없다는 점 등이 있는데 이런 부분에서 미리 사전에 참고해 두시고 보완해 두신다면 휘발유 차량보다 많은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모쪼록 좋은 결과가 있으시기를 소망합니다. 019 9765 6022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