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종합정보&story

중고차 하자수리의 감동(워터펌프와 미션교환)

중고차 하자수리의 감동(워터펌프와 미션교환)

안녕하세요! 행복한 자동차 박세종 부장입니다.

2010년도에서 12월이 없다면 어떻게 될까? 생각해 봅니다. 
슬퍼지겠죠!   왜냐하면 12월이 없다면 오늘은 2011년도 1월6일(목) 이 되어 있을테니까요! 그러면 새해도 되어 있겠죠!

  그런 것을 생각해 본다면 오늘이 2010년 12월 6일(월) 이라는 것이 감사가 됩니다.  아직도 2010년도에 해야할 일도 많이 남았고, 돌아 보아야 할 일도 많이 남았기 때문에 한편으로는 안도의 한숨을 쉬게 됩니다.

  12월! 덤으로 받은 시간인데 남은 기간동안 후회가 없도록 혼신의 힘을 다해 살아 보자는 결심을 해 보게 됩니다.

  10. 12. 4(금요일)에 대덕연구단지 LG 화학 연구소에서 방문해 주셔서 마티즈 2 오토 차량을 믿고 거래해 주신 허과장님께 감사드립니다.  

  또한 10. 12. 5(토요일) 오전 매장을 방문해 주셔서 NF 쏘나타 차량을 믿고 거래해 주신  김사장님께도 감사드립니다.  지난 10. 6월에 오셔서 사모님 차량으로 올뉴마티즈 06년식 차량을 구입해 가셨는데, 토요일에는 처남분과 함께 오셔서 차량을 계약해 주셨습니다. 
   처남분은 익산에 계신데, 주말을 이용하셔서 매형과 함께 매장을 방문해 주셔서 차량을 구입해 주셨습니다.

  블로그를 통해서 대부분 판매와 관련해서 글을 올리다 보면,  혹시나 글을 읽으시면서 '차량을 판매만 하고 중고차 차량하자는 없을까? '생각하실수도 있으실 것 같습니다.  맞습니다.  중고차는 보이지 않는 가운데 하자수리도 많이 있답니다.

지난 목요일 (10. 12. 2) 에는 중고차 하자 수리가 2건이 발생했습니다.  체어맨과 관련된 워터펌프 중고차 하자 수리건과 프런티어 1.4 톤 냉동탑 미션 하자 수리건 이었는데, 오늘은 중고차 하자 수리건과 관련되어 글을 남기고 싶습니다.

중고차에도 종종 손을 봐야 합니다. ^^;;


1. 뉴체어맨 500S 차량 하자건 
  1개월전 한의원 원장님께 뉴체어맨 500S 차량을 판매한 적이 있었는데, 원장님이 전화를 주신후 한의원 업무를 마치시고, 저녁에 매장을 방문해 주셨습니다.  어둠이 짙게 깔려 있었지만 카센터 업무가 늦게 까지 했었기 때문에 제가 거래하는 카센터에 원장님과 함께 들러 차량을 점검했습니다.

  학교 종소리처럼 엔진 부위에서 소리가 끊이지 않고  들려 왔습니다.  카센터에서도 오랜동안 점검을 한후 진단을 내렸는데, 워터펌프 불량이었습니다.  지난 번 차량을 인계해 드릴때에는 오일누유로 인해 헤드가스켓 부위의 작업 일체를 완료해서 인계해 드렸는데, 이번에는 워터 펌프 불량(30-35만원 견적) 이었습니다.

박부장 : 원장님! 죄송합니다. 좋은 차량으로 소개해 드렸어야 하는데 자꾸 고장이
         나서 뵐 면목이 없네요! 
원장님 : 죄송하긴요! 중고차가 그런 거 아닙니까? 고장나는것을 누가 막을수있나요?
박부장 : 그래도 좀 더 꼼꼼히 진단을 해서 소개해 드렸어야 하는데, 어떻든 저도
       책임을 지겠습니다.
원장님 : 박부장님께 부담을 드리려고 찾아 온 것은 아니고요! 진단을 정확하게 받아
      보려고 들렸답니다.  다른 곳에서는 어떻게 진단을 내려야 하는지도 알아야하고!
박부장 : 원장님! 차량을 이곳에 놓아 두시고 제 차량을 타시고 가시면 됩니다.
      제가 수리해 놓겠습니다.
원장님 : 아닙니다. 차량을 내일 써야 해서 가져가야 할 듯 싶네요. 
     부장님은 수리해 대해서는 신경쓰지 마세요. 제가 알아서 할께요.

  원장님과 저와의 대화를 하면서도 이것이 중고차 매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대화인가? 할정도로 저도 의심이 갔습니다.  대부분의 매장에서는 이와는 정반대의 대화들이 이루어 진답니다. 
  손님은 어떻게든 중고차 하자수리에 대해 보상을 받으려 하고, 딜러분들은 어떻게든 손해를 보지 않으려고 하기 때문에 큰소리가 나고, 때로는 큰 다툼도 일어나는 것을 중고차 매장에서는 종종 볼 수 있는데 저희들의 대화는 서로 중고차 하자수리에 대해 부담하려고 실랑이를 벌였습니다.  이런 모습이 중고차 매장에서 일어나는 작은 천국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원장님께 빚진 마음, 어느 땐가 보답할 날이 있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2. 봉고 프런티어 1.4 톤 냉동탑 하자수리건
  오전 오랜 고객님께 또 한통의 전화가 걸려 왔습니다. '박부장님! 냉동탑 미션이 이상한데, 매장 잠시 들를테니 진단좀 내려 주세요.' 라고 하시며 유사장님께 전화가 왔습니다.
    
  유사장님을 만나게 된 것은 햇수로는 4년여가 되어 가는데,  저를 떠나지 않으시는 오랜 고객님입니다.
   유사장님의 형님, 조카분도 소개해 주셔서 더 없이 감사하고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유통망을 갖으시고 젓갈 사업을 하시기 때문에  무척 바쁘시고, 차량으로도 전국을 다니시기 때문에 장거리 운행차량입니다.

  AM 10:30분경 유사장님이 매장을 방문해 주셨습니다. 참 반가웠습니다.
유사장님 : 여전히 바쁘시죠? 박부장님.
박부장 : 안녕하세요! 유사장님! 고객님들이 도와 주셔서 밥 먹고 살아 가네요. 
유사장님 : 얼마전부터 제가 타고 있는 냉동탑 차량의 미션이 5단에서 잘 안 먹히네요.
     그리고 이번에 포터 내장탑 신차로 구입하고 싶은데, 신차 영업소 거래하는 분 있
    으시면 알려 주세요.
박부장 : 예! 그러겠습니다.  제가 거래하는 전문 미션가게로 가셔서 진단받아 보시죠.

  그리고 중고차 미션가게에 들러 그곳 사장님의 진단을 받았는데, 미션 베어링이 나가서 미션을 교환해야 한다고 이야기 하셨습니다.  
  유사장님은 지난 3월경에 미션 교환을 한번 했었는데 차량의 무게도 있고, 전국 장거리를 많이 운행하시다 보니 또 다시 미션이 하자가 걸렸습니다.  유사장님께 너무 죄송했습니다.

박부장 : 유사장님! 지난 3월에도 미션을 수리했는데, 이번에도 또 불량이네요.
유사장님 : 그러게요! 무거운 짐을 싣고,장거리를 뛰다보니 차량이 버티지를 못하네요.
박부장 : 죄송합니다! 사장님.
유사장님 : 죄송하긴요!  미션수리 비용을 얼마나 받지요?
박부장 : 재생으로 30만원 이야기 하고, 정품으로는 80만원 이야기 하네요! 
유사장님 : 신차를 뽑으려고 하는데, 이 차량 가격은 얼마나 받을 수 있지요?
박부장 : 이렇게 하시면 어떨지요? 어차피 사장님이 차량을 판매하실 거라면 제가 미션
     수리 비용을 모두 부담해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신차가 출고될때 까지 운행하시다
     신차 출고되면 차량을 적정가격에서 매입해  드리겠습니다.
유사장님 : 좋은 방법이네요! 그러면 신차 영업소 직원 연락처 알려 주세요.
     박부장님 믿고 그분하고 계약할께요! 
박부장 : 감사합니다.

  중고차 매장에서 일하다 보면 많은 다툼을 보게 됩니다.  다툼이 일어나는 것은 서로의 의견이 맞지 않을때, 서로가 서로를 믿지 못하고 의심할때, 손해를 보지 않기 위해 자신의 이익만을 생각하다 보면 다툼이 일어 나는 것 같습니다.

   사람들이 서로 어울려 살아가는 세상속에서 많은 어려움이 있는 것 같습니다.  사람만큼 복잡하고, 이해관계가 얽힌 관계가 없다고 그러더군요.
  그러나 서로가 서로를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서로가 서로를 신뢰하려는 마음이 있다면  지금의 어려움이 앞으로 더 좋은 방법으로 변할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지금 눈앞에 보이는 당장의 이익을 위해서 다른 사람에게 피해 끼치는 것을 당연시 생각한다면 갈수록 더 어려워 질 수도 있을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조금의 손해가 있다 할지라도(금전적, 시간적) 사람을 더 소중히 생각하고, 관계를 더 소중히 생각하며 살아간다면, 계산기로도, 머리속의 계산으로도 추정할 수 없는 더 멋진 관계로의 발전이 있지 않을까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체어맨 한의원 원장님과 냉동탑차 유사장님의 저를 위한 깊은 배려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행복한 자동차  부장  박세종  019 - 9765 - 6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