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중고차 판매 ★

중고차 - 사고 차량의 경우 고속주행을 꼭 해보세요.

중고차 사고차량과 차량상태

  어제(10. 2. 16 화) 는 고객님이 매장에 찾아 오셨습니다. 휘발유 값이 너무 비싸서 LPG 차량으로 차량으로 대차해서 타고 싶다며 매장에 들르셨습니다. 가지고 있는 예산이 700-800만원 선인데 시세에 비해 저렴하면서도 좋은 중형급 차량으로 구입하고 싶다고 하셨습니다.

  저는 시세에 대해 어느 정도는 알고 있었기에 "만일 원자가용 LPG 전용 차량이라면 그 가격대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라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고객님도 어느 정도의 시세에 대해서는 알고 계셨기에 원자가용에 LPG 전용 정도는 기대하지는 않는다고 말씀하셨고 이왕이면 검정색이면 좋고, 큰 사고만 아니면 괜찮을 듯 싶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저렴한 가격선에서 좋은 차량을 소개해 드리기 위해 고객님과 함께 월평동 큰 매장을 낱낱이 돌아 다녔습니다. 뉴SM5 LPG 차량중에서 700-800선에서 가격대가 맞는 차량이 있었는데 렌트 차량이었고 차량 시운전을 해 보았는데 엔진이나 미션 부분에서 좋아 보이지는 않아서 추천해 드리지 못했고, 1인 리스 소유 차량중 검정색이 엔진이나 미션상태 등에서도 양호했고 사고는 없는 무사고 차량이어서 추천해 드렸습니다. 고객님도 마음에 들어 하셨습니다. 손님이 마음에 들어 하셨기 때문에 근처의 인근 유료도로(500원)에 가서 고속주행을 해 보자고 제가 제안한 후에 유료도로 까지 가는 동안 주행을 해 보았습니다. 


시운전을 하는 동안 느껴 졌던 것은 엔진의 소리가 컸고, 핸들도 무겁게 느껴지고, 차의 속도감도 떨어 졌습니다. 그렇다 보면 악셀을 더 밟아야 하기 때문에 연비가 떨어지는 것은 당연할 것입니다.  
  한 대의 차량을 판매하기 위해 많은 수고를 하는 것은 물론이지만 내가 편하기 위해 나를 믿고 찾아 온 고객분에게 전문가로서 느껴지는 것에 대해 정확히 말하지 않는 것은 정직하지 못한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나를 믿고 찾아오신 고객분에게 먼저는 내 마음에 드는 차량이 없으면 차량을 판매하지 않는 것이 낫지, 차량을 판매할 욕심으로 문제가 느껴지는 것에 대해 아무런 문제가 없는 것처럼 판매하는 것은 좋은 방법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고객분에게 내가 느끼고 있는 차량 상태에 대해 정확하게 말씀드렸고, 내가 느껴지는 것 만큼이나 고객 분도 마음에 썩 들지는 않는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매장을 모두 돌아보고 차량 하나 하나 모두 보았지만 ‘마음에 쏙 드는 차량은 없는 것 같다’ 며 다음주에 다시한번 오시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던 중 저희 사무실의 김이사님이 매장에 막 광택을 마치고 들어오는 NF 쏘나타 검정색 LPG 차량이 눈에 띄었습니다.

  그래서 이사님에게 차량에 대해서 물어 보았고 07년 12월식이며(08년식) LPG 전용 차량, 검정색이며 7만 km 주행한 차량이라고 말씀하시며 사고는 있는 차량이라고 하셨습니다. 가격은 750만원을 제시하셨습니다. 정상적인 NF 쏘나타 LPG 전용에 07년 차량이라면 매장에서는 1100선에서 거래되고 있는데 렌트 경력이라면 900-950선에서 거래되는 시세 였습니다.

  사고에 대해서 물어 보았는데 휠하우스 교환이 있었습니다. 매장에서 휠하우스 교환차량이라면 딜러들은 손님들에게는 적극 권하지 않는 차량입니다. 그러나 아시는 것 처럼 사고차량은 사고의 경중에 따라서 적게는 50만원에서 200만원 까지 차이가 나기도 한답니다.
  저는 카센터의 전문 기술인력은 아니기에 각 사고부위에 따라 어떻게 크게 영향을 주는지는 정확히 알지는 못합니다. 그렇지만 매매상사에서는 각 사고 부위별 경중에 따라서 감가되는 가격은 차이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의 입장에서 차를 잘 보시는 분이라면 저렴하면서 좋은 차량을 구입하실수 있다면 아마도 사고 차량일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사고 유무에 대해 고객분에게 말씀을 드렸고, 고객분도 사고에 대해서는 이해하셨고 차량상태에 대해 이야기 해 달라고 하셔서 다시 한번 유료도로(최고속도 130 km) 로 진입해 보았습니다. 보통 휠하우스 교환이라고 할때 많이 염려되는 것은 고속주행시 쏠림현상이나 핸들이 떨림현상이 있거나 타이어 편마모가 있는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휠하우스 교환의 차량이거나 마음에 드는 차량이 있다면 꼭 고속주행을 권해 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사고 차량뿐 아니라 모든 차량에 대해서 고속 주행을 해 보아야 될 듯 합니다.

  시속 130 km 까지 고속주행을 해 보았습니다. 차체 떨림이나 핸들 쏠림현상도 전혀 없었고, 하부 잡소리나 오일누유도 전혀 없었으며, 실내 옵션 작동상태도 모두 정상이었습니다. 700-800 가격선에서 NF 쏘나타 LPG 전용 차량 08년식을 구입했다면 가격은 무척 잘 구입하시는 편인 것 같습니다. 고객분에게 이런 차량의 상태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해 드렸고 시운전까지 해 보았기 때문에 고객분이 결정할 수 있도록 말씀드렸습니다.

  다시한번 고객분도 저에게 사고 차량을 구입해도 되는 것인지? 물어 보셔서 가격이 맞고 차량에 대해 만족하신다면 이 차량을 결정하셔도 후회하지 않을 것입니다! 라고 말씀드렸고 고객분은 NF 쏘나타 차량으로 결정하셨습니다.

  매장을 방문하시는 대부분의 손님들의 경향은 특히, 여성분이시라면 유난히 ‘무사고중의 무사고 차량’ 흔히 매장에서는 완전무사고 차량이라고 부르는데 무척이나 많이들 찾으시는 것 같습니다. 특히 주행거리는 무척이나 짧고! 기타 등등

  아시겠지만 모두들 선호하시는 차량이 ‘무사고 차량에 주행거리가 짧은 것 색상은 예쁜 색’ 인 것 같습니다. 그러다 보니 이런 차량은 일반 시세에 비해 가격이 30-50만원 비싼 가격 인 것 같습니다.

  이런 차량을 선호하고 꼭 구입하려는 성향이 있다면 그렇게라도 해야 되겠지만 혹시라도 사고의 경중은 있겠지만 좀 더 저렴하면서도 좋은 차량을 구입하기를 희망하신다면 사고 차량일지라도 성능을 면밀히 살펴 보고 구입하신다면 좋은 차량을 구입하실수 있는 기회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실은 제가 타고 다니는 차량도 사고 차량이니까요!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부장 박세종 019 - 9765 - 6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