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각

카센터에서 리프트 무너지는 사건

카센터 검사장에서 리프트 무너지는 사건을 보며

  며칠 전 (10. 3. 17 수) 중고차에서 있었던 위험했던 이야기를 들려 드리고 싶습니다. 중고차 매장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중고차 매장 안에는 중고차와 관련된 많은 영업업종이 이곳에서 생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중고차 상사 매장 안에는 광택집도 있고, 오디오, 썬팅, 자동차 용품점도 있습니다. 또한 카센터도 여러 군데 있으며 공업사(판금, 용접, 사고차량등 수리)도 있고, 자동차 검사소도 있으며 차량 성능 검사소도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업종이 공존하며, 이곳에서 많은 이들이 땀흘려 일하며 자신과 자신의 가족들의 생계를 유지해 가고 있습니다. 열심히 일해서 생계를 유지하며 살아 갈 수 있는 직장이 있다는 것이 감사한 생각이 듭니다.

  지난 수요일에는 차량 검사를 받기 위해 성능 검사장을 들렀습니다. 차량을 검사받기 위해 parking 해 놓았는데 안내원이 그곳은 이용할 수 없으니 옆에 와서 검사를 받으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그러고 보니 제 차량을 parking 해 둔 곳에는 차량이 줄을 서 있지 않고 리프트는 망가져 있었습니다. 그래서 안내요원에게 물어 보니 ‘어제 리프트가 무너져 내렸어요’ 하는 것이었습니다. ‘다친 분은 없으셨어요?’ 재차 물어 보았습니다.

  안내요원은 ‘다친 사람이 없어서 천만다행이예요! 뿌드득 소리가 나서 얼릉 빠져 나오고 보니 무너져 내리더라구요! 생각만 해도 끔직하네요! 이야기를 듣고 저도 놀랐습니다.

  왜냐하면 저도 손님 분들이 차량을 구입하시기 위해 방문하신후 차량이 마음에 들어 결정하시면 대부분은 카센터에 들러서 리프트를 떠보고 하부오일 누유나 하부 부식 상태를 점검하는 편입니다. 그러다 보면 저도 차량을 리프트 한 후에 밑에 들어가서 차량 상태를 점검하는 편이기 때문에 리프트 사건을 들으면서 남 이야기 같이 들리지는 않았습니다.

SAN RAFAEL, CA - JANUARY 05:  Mechanic Julio Escabedo prepares to install a tire on a Dodge Caravan at San Rafael Firestone January 5, 2009 in San Rafael, California. According to a survey by the Automotive Service Association, sales at auto repair shops increased 16 percent in November as people make a small investment by way of repairs and maintenance to extend the life of their cars instead of buying a new one.  (Photo by Justin Sullivan/Getty Images)   

 
대부분 카센터와 성능검사장은 하루에도 수없이 차량을 리프트해서 들었다 내렸다 하기 때문에 한번쯤은 추측해 볼수 있는 사건인 것 같습니다. 자동차 사고도 그런 것 같습니다. 10여년 이상 무사고 면허라고 자랑 했다가 한순간에 목숨을 잃는 것이 자동차 사고 인 것 처럼 자동차와 관련된 사고는 한 순간에 목숨을 잃을 수도 있는 사고 이기 때문에 항상 안전을 생각해야 할 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리프트 밑에 가서 차량을 확인하실 경우가 있으시다면 안전을 유념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자동차 부장 박세종 019 - 9765 -6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