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중고차 판매 ★

손님과 함께 기아써비스센터에 방문하다.

중고차하자수리에 사랑을 싣고(뉴오피러스)

  아직도 길게만 느껴지는 무더운 여름 입니다.  중고차 매장을 방문하실때는 여성분들은 양산을 지참하시면 아름다운 피부를 더 아름답게 유지하실수 있을 듯 하네요.  그리고 남성분들은 양산이 좀 멋쩍어 보인다고 생각되시면 모자, 또는 방문하시는 매장의 딜러분들께 과감히 우산 정도는 빌려 달라는 센스를 발휘하시면 좋겠네요.

   한 여름에 중고차 매장을 방문해 보신 적이 없으시다가 최근 매장을 방문해 보신 고객님들이시라면 자동차의 뜨거운 열기에 다시 한번 놀라실 듯 싶네요. 

  요즘 같은 한 여름의 낮에는 고객님들이 매장을 방문하실 것 같지 않은데도 대략적인 중고차 매장 방문의 통계를 볼 때 다른 계절 이상으로 차량이 많이 계약 된다고 들었습니다.  덥다고 차량을 사지 않는 것은 아닌가 봅니다. 
   저에게 있어서도 무더운 여름임에도 고객님들이 꾸준히 매장을 방문해 주시고 차량을 구입해 주셔서 축 쳐지기 쉬운 때에도 큰 힘을 내어 중고차 일을 힘있게 감당해 하고 있기에 고객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10. 8. 18 (수), 10여일전 블로그를 통해서 알게 된 고객님께서 매장을 방문해 주셔서 뉴오피러스 차량을 구입해 주셨습니다.  고객님으로 부터 연락이 온 것은 8월 9 (월) 경이었습니다  차분한 목소리로 전화를 해주셨고 모하비 KV 300 차량으로 구입하고 싶다고 하시며 좋은 차량으로 소개를 부탁하셨습니다.  

  8월 11(수) 에 인터넷을 통해 가격도 저렴하고, 차량도 실매물이며, 단순교환 밖에 하지 않은 모하비 KV300 차량이 대구에서 매물로 올라와 있슴을 확인하게 되었고, 고객님께 인터넷 싸이트를 알려 드린후 함께 광고를 통해 차량을 정확하게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고객님은 저에게 정중하게 부탁하시며 "박부장님이 시간이 괜찮으시면 함께 대구에 다녀 오실수 있으신지요?" 라고 물으시기에 "저도 시간이 괜찮아 함께 다녀 올수 있습니다" 라고 말씀드렸고,  고객님은 월평동 매장을 방문한 후에 함께 대구로 17:00 시경에 출발하게 되었습니다.

  대구에 도착해서 광고에 내 놓은 모하비 KV 300 차량을 꼼꼼히 확인해 보니 차량의 사고 유무도 딜러분의 말하고는 맞지 않았고, 실주행 4만 km 였는데 타이어 마모도 상태와 외관관리상태가 좋아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고객님도 "이 차는 아닌 것 같네요" 라고 말씀을 하셔서 다시 대전으로 올라 오게 되었습니다.  저도 좀 더 신중하게 차량을 파악했었어야 했는데 그러지 못해 고객님께 미안해 했고, 고객님 또한 멀리 대구까지 동행했는데 구입하지 못해 저에게 미안해 하셨습니다.  비록 차량을 구입하지는 못했지만 고객님과 저와의 좋은 팀웍과 사귐으로 중고차의 현실을 피부로 느낄 수 있었던 좋은 배움의 기회가 되었습니다.

  다녀오면서 고객님은 "적은 비용으로 좋은 차량을 사려고 하는 것이 구매자의 욕심인데 그런 구매자의 요구 조건을 맞추시려면 참 힘드시겠어요?"라고 질문을 하셨습니다. "그래서 저와 같은 중고차 딜러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고객님들이 하시기 힘든 일들을 전문가로서 저희가 도와 드릴 수 있는 거지요!" 라고 대답해 드렸습니다.

  고객님은  갖고 있는 금액으로 모하비 KV 300 차량을 구입한다는 것이 다소 힘들다고 생각하셨는지 뉴오피러스 330 차량으로 품목을 변경하시며 구해 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며칠의 기한을 주셔서 이곳 저곳 연락도 드리고, 매장을 둘러 보던중 2009년식 뉴오피러스 330 4만 5천 km 검정색 풀옵션(앞뒤 DMB, 후방카메라 에어백 8개 )  차량이 보여서 연락을 드렸는데, 고객님이 방문하셔서 10. 8. 19 (목) 차량을 시운행 해보시고 흔쾌히 계약을하시고 차량을 타고 가셨습니다.
 


  10. 8. 20 (금) 오전 10:00 시경에 뉴오피러스를 구입해 가신 고객님께 전화가 걸려 왔습니다. 
"박부장님! 뉴오피러스 차량 너무 좋아요! 그런데 어제 시운행 할때는 전혀 못 느꼈는데 핸들을 돌릴때 약간 소리가 나는데 어제 느끼셨나요?"
"아니요! 느끼지 못했었는데.. 매장을 방문해 주시면 점검해 드리겠습니다"
라고 말씀 드렸습니다. 고객님은 11:00 시경에 매장으로 들어 오셨습니다. 

   고객님의 이야기 처럼 핸들을 돌릴때 약간의 소리가 나서 거래하는 카센터에 들렀는데 카센터에서는  "정확한 진단은 기아 AS 정비센터에 들려서 진단을 받으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라고 이야기 해서 매장에서 가까운 기아 AS 정비센터로 들르게 되었습니다.

  기아 AS 정비센터의 진단결과는 '파워호스 불량'이라는 진단이 나왔습니다.  정비센터에서는 "일반소모품 3년 6만 km 무상 보증이 되기 때문에 잠시 대기실에서 기다리시면 정품으로 수리해 드리겠습니다" 라고 친절하게  말씀해 주셨습니다. 큰 고장이 아니라서 감사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모든 수리를 마친후 정비사분이 고객님께 이야기 하셨습니다.
기아써비스정비사 :  중고차로 구입하셨나요?
오피러스 고객님 : 예! 차량에 뭐가 문제가 있나요? 
기아써비스정비사 : 그게 아니라, 보통 중고차를 구입하시면 고객님만 혼자 오시는데
                          판매한 딜러분도 함께 오셔서 차량을 봐 주시는 경우는 많이 못 봐서요!
오피러스 고객님 :  아! 그런가요?  박부장님이 이렇게 와 주신 것을 당연스레 생각했는데!
기아써비스정비사 :  제가 보기에도 좋은 딜러분 같이 보이시네요!
박부장 : 정비사님이 더 좋으신 분 같은데요! 이렇게 수리도 공짜로 해주시고 감사합니다.
기아써비스정비사 : 하하하! 감사합니다.

  고가의 차량에 하자가 있어서 내심 걱정이 되었었는데, 무상으로 AS가 되어서 감사했습니다. 기아 AS 써비스 센터를 나오니 어느 덧 점심시간이 넘어서고 있어서 함께 식당에 들러 긴장하느라 못 나눈 서로의 정다운 많은 이야기를 나누며 맛있는 식사를 했습니다.

  고객님과는 블로그를 통해 만난 초면이었지만, 어느사이 뵙고, 오가며 나눈 여러 이야기를 통해 구면이 되어 있었습니다.  

  믿고 찾아 주신 고객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구입하신 뉴오피러스 차량을 통해 안전하시고, 이 차량이 많은 축복을 전해 주는 통로가 되는 차량이 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행복한 자동차  부장  박세종  019 - 9765 - 6022